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자주하는 질문 (FAQ)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정보 입력 및 권한을 신청해야 합니다. 사용자 가입 신청 시 필요에 따라 공동인증서 및 휴대폰번호 인증을 요구합니다. 사용자는 본인의 업무에 맞는 권한을 신청해야 하며 신청한 권한은 승인 담당자가 적정성 검토(1~2일 소요) 후 승인 처리합니다.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https://is.kdca.go.kr) 접속 후 사용자 가입 클릭

하단내용참조

공동인증서 등록

  •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시려면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 공동인증서(개인)를 등록하시면 사용자 정보 입력 시 인증서 성명으로 이름이 자동 입력됩니다.
  • 건너뛰기를 한 경우 가입 완료 후에도 공동인증서 갱신·변경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내용참조

기관(부서) 등록

  • 소속 기관 유형에 따라 선택하시고 기관(부서)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 기관(부서) 검색 후 알맞은 기관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 소속 기관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부서별 업무 시스템 담당자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하단내용참조
  1. 기관유형을 선택 합니다.
  2. 기관(부서)검색 클릭, 기관(부서) 검색 창 오픈
  3. 기관명 등 입력 후 검색
  4. 소속 기관 클릭

가입자 이름

  • 공동인증서(개인)를 등록하시면 사용자 정보 입력 시 인증서 성명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 공동인증서(개인)를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휴대폰번호 확인 후 명의자의 이름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하단내용참조

휴대폰번호 인증

  • 가입 여부 확인 등을 위하여 휴대폰번호를 확인합니다.
    하단내용참조
  • 공동인증서(개인)를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휴대폰번호 확인 후 명의자의 이름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 휴대폰번호 확인을 위한 인증창 오픈 시 브라우저의 옵션이 팝업 차단일 때 진행이 안 될 수 있으며 아래 해결 방법에 따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번호 인증 시 문제 해결 방법

권한 신청

  • 권한을 1개 이상 신청하셔야 합니다.
  • 사용자 가입은 신청하신 권한이 승인 처리되면 완료되며 관리자 검토 후 승인까지 1~2일 소요됩니다.
    하단내용참조
    1. 필요한 권한 확인 후 체크 하세요.
    2. 승인기관 지정이 필요한 권한의 경우 승인기관 버튼을 클릭 후 승인기관을 선택 하세요.
    3. 권한 승인 혹은 시스템 문의는 권한별로 연락처가 다르므로 확인 후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신청 완료 후 권한 문의처 확인 방법

  • 이미 가입된 휴대폰번호라면 간편인증 등으로 로그인 후 계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 등 방법이 있으며
    • 공동인증서 갱신·변경 버튼을 클릭하시고 로그인할 인증서를 등록 하시면 됩니다.
    • 간편인증 로그인은 휴대폰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기관(부서) 변경이 필요한 경우 탈퇴 후 재가입 또는 기관(부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 사용자 가입 중 휴대폰번호 인증으로 휴대폰을 등록하게 됩니다. 그때 휴대폰 명의자 이름을 가입자 이름으로 등록합니다.
  • 단 공동인증서(개인)를 등록한 가입자는 인증서의 성명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로그인 외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 가입 시 공동인증서 등록 화면에서 건너뛰기 할 수 있으며 가입 후에도 공동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았으면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갱신·변경 버튼을 클릭하시고 휴대폰번호 인증 후 로그인할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 사용자 가입 후 승인 대기 중인 사용자인 경우 가입신청 취소 후 재가입하시면 됩니다.
    • 로그인하시면 사용자 가입 대기 화면으로 로그인되며 화면 하단에 가입신청취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승인된 사용자인 경우 기관(부서)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 암호를 연속하여 5회 잘못 입력하면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 로그인 제한된 계정은 휴대폰 본인 확인을 통해 잠금 해제 후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암호를 확인 하시고 로그인 하시면 휴대폰 본인 인증이 실행됩니다.
  • 잠긴 계정은 다른 로그인 수단으로 로그인하셔도 휴대폰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인증서의 암호를 분실하신 경우 발급받은 기관에서 재발급받으신 후 로그인하시거나
  • 사용가능한 공동인증서를 공동인증서 갱신·변경으로 등록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가입 후 간편서명 사업자별 핸드폰 앱을 이용하여,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간편인증 로그인 시 휴대폰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간편서명을 위해서는 간편서명 사업자별로 제공하는 인증서 발급 절차에 따라 먼저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사용자 가입 시 등록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공동인증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나 필요하신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공동인증서S/W 설치] 클릭 후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공동인증서 갱신·변경으로 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에 대한 문의는 인증서 발급기관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기간 만료 등으로 다른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고자 한다면 공동인증서 갱신·변경으로 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로그인은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과 디지털원패스간 연동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선 디지털원패스(www.onepass.go.kr) 사이트에 방문하여 절차에 따라 가입합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로그인 후 나의정보 화면에서 연동하기 버튼 클릭으로 연동합니다.

  • 신청하신 권한이 아직 승인 처리되지 않은 사용자는 사용자 정보 창으로 로그인됩니다.
  • 신청하신 권한 중 1개 이상 승인되면 정상 로그인되며 승인 처리는 1~2일 소요 됩니다.

  • 신청하신 권한이 아직 승인 처리되지 않은 사용자는 사용자 정보 창으로 로그인됩니다.
    • 사용자 가입 후 승인 대기 상태
    • 기관(부서) 변경 후 권한 미신청 상태
  • 사용자 정보 화면에서 신청 권한 추가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신청하신 권한 중 1개 이상 승인되면 정상 로그인되며 승인 처리는 1~2일 소요 됩니다.
  • 권한 승인에 대한 문의는 권한별 문의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개인공동인증서 등록 안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공공시스템 접근 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인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제5조 4항)에서는 다른 개인정보취급자와 공유되지 않는 계정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은 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기관(병원)인증서가 아닌 개인인증서를 등록 사용을 요청 드립니다.
기관(병원)인증서 사용자의 권한은 별도 공지 없이 취소 되거나 승인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변경 하기

  • 로그인에 사용할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거나 사용 중인 공동인증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갱신·변경으로 휴대폰 인증 후 변경합니다.
하단내용참조
  1. 공동인증서 갱신·변경 클릭
  2. 휴대폰 본인 인증
  3. 사용할 개인공동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 공동인증서 기간 만료 이거나 폐기된 인증서일 때 인증서 확인창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 GPKI 등의 경우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도 인증기관에서 폐기 처리할 수 있어 인증기관에 확인 필요합니다.
  • 각 인증기관에 확인 후 인증서를 재발급받아 로그인 화면에 있는 공동인증서 갱신·변경으로 등록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 기간 만료 이거나 폐기된 인증서일 때 인증서 확인창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 GPKI 등의 경우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도 인증기관에서 폐기 처리할 수 있어 인증기관에 확인 필요합니다.
  • 각 인증기관에 확인 후 인증서를 재발급받아 로그인 화면에 있는 공동인증서 갱신·변경으로 등록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 변경·갱신 시 휴대폰번호 인증 후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이 중 휴대폰번호 인증 화면 이후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쿠키 및 캐시 삭제 > 브라우저 재시작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 확인은 해당 인증서의 발급기관에 문의 바랍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서는 인증서를 따로 발급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 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증권전산, 행정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로그인은 간편인증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등 다양한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안 되는 사항이시면 그 외 다른 수단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메시지 출력 후 휴대폰 인증 창이 활성화되며 휴대폰번호 확인 후 사용자 가입 여부를 확인합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미가입자는 사용자 가입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는 본인의 업무에 맞는 권한을 신청해야 합니다.
  • 신청한 권한은 승인 담당자가 적정성 검토(1~2일 소요) 후 승인 처리합니다.
  • 권한승인에 대한 문의는 권한 별 승인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가입 후 승인 대기 중인 사용자인 경우

하단내용참조
  1. 승인 대기 상태에서는 기관(부서) 전화번호 수정이 가능합니다.
  2. 필요한 권한 확인 후 체크 하시고 화면 아래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승인기관 지정이 필요한 권한의 경우 승인기관 버튼을 클릭 후 승인기관을 선택 하세요.
  4. 권한 승인 혹은 시스템 문의는 권한별로 연락처가 다르므로 확인 후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5. 기관(부서),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등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가입신청취소 후 재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권한 신청인 경우

하단내용참조
  1.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왼쪽 메뉴에 권한정보 클릭하세요.
  2. 권한신청탭을 클릭하세요.
  3. 권한 승인 혹은 시스템 문의는 권한별로 연락처가 다르므로 확인 후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4. 필요한 권한 확인 후 승인신청 버튼 클릭하세요.
  • 권한신청서첨부, 승인기관 선택은 필요에 따라 표시되므로 신청하실 권한에 버튼이 보이시면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권한문의 연락처가 공란이면 업무 시스템 담당자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후 필요하신 권한을 신청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후 필요하신 권한을 신청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후 필요하신 권한을 신청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한 권한은 승인 담당자가 적정성 검토(1~2일 소요) 후 승인 처리합니다.
  • 권한 승인에 대한 문의는 권한별 승인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공공시스템 접근 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에 의료기관 등 인사정보 미등록 사용자는 권한신청 단계에서 사용자 권한신청서 양식 (한글, PDF)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셔야 권한신청 및 승인되며 미 제출 시 가입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대상권한 : 의료기관, 약국, 기타기관
  • 소속된 기관의 장 또는 부서장 직인 또는 서명이 있는 권한신청서를 이미지(jpg) 또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시어 첨부하시기를 바랍니다.
    • 권한신청서가 필요한 권한은 첨부버튼이 표시됩니다.
    • 위 파일중 하나를 내려 받으신 후 사용자정보, 신청 사항 정보 등 기입
    • 부서장 서명 또는 기관장 직인 날인
    • 스캐너 등을 통한 파일(jpg또는 pdf) 생성
    • 권한신청서첨부 버튼 클릭 후 해당 파일 첨부
      하단내용참조
  • 파일 크기는 최대 10Mb 이하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 추가 권한이 필요하신 경우 다시 권한신청서 첨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첨부한 권한신청서는 보안서약서, 개인정보취급자준수사항과 함께 3년 보관 후 자동 파기 처리합니다.

  • 기관 유형별 신청할 수 있는 권한이 다릅니다.
  • 신청하려는 권한이 없는 경우 기관 유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행정|공공기관,시도,읍면동,보건소,의료기관 등 업무에 맞는 기관 유형 확인 후 가입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 완료 후 사용 중인 사용자는 기관 유형 확인 후 기관(부서)변경 하시고 권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권한이 미승인 처리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장기간(90일) 미접속 사용자
    • 기관(부서) 변경 후 권한을 신청하지 않은 사용자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후 필요한 권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휴대폰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위에 나의정보 버튼 클릭 > 휴대폰번호 변경 클릭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가입 후 대기 중인 경우 가입 취소 후 재가입 바랍니다.

  • 실명 수정을 위해서는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위에 나의정보 버튼 클릭 > 실명확인(수정) 클릭
  • 실명 확인(수정)을 위해서 등록하신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이름이 수정됩니다.
  • 사용자 가입 후 대기 중인 경우 가입 취소 후 재가입 바랍니다.

  • 기관(부서) 변경을 위해서는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위에 나의정보 버튼 클릭 > 기관(부서)변경 버튼 클릭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나의정보 기관(부서)변경 주의사항
  • 기관(부서)변경으로 인한 업무 시스템 내 데이터 처리(조회, 삭제 등)는 해당 업무 시스템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폐업된 병원 사용자는 개원된 병원으로 기관(부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 로그인 시 사용자 정보창으로 로그인된 상태라면 화면 하단에 탈퇴 버튼을 클릭 하시고 탈퇴 후 재가입 하셔야 합니다.

  • 사용자 인증 강화를 위한 기능으로 접속할 수 있는 PC를 사용자가 직접 사전 지정(5개)합니다.
  • 접속PC 지정 시 휴대폰번호 확인이 필요하며 다음 로그인 시에는 자동으로 접속PC 확인됩니다.
    • 단 사전지정 정보는 웹브라우저에 저장되므로 웹브라우저 저장정보를 삭제할 경우 접속PC 재지정 필요합니다.
      (웹브라우저 저장정보 : 열어본 페이지 목록, 임시파일, 쿠키,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 등)
  • 접속PC 확인 중 오류 발생 시 아래 안내에 따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접속PC 사전지정 중 메시지별 처리 방법입니다.
    • “접속PC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브라우저의 쿠키 및 캐시를 삭제 후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된 휴대폰번호와 인증하신 휴대폰번호가 일치하지 않아….”
      가입 시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와 인증한 휴대폰 번호가 틀려서 나온 메시지입니다.

  • 해당 브라우저의 설정(브라우저 상단 우측 ... 클릭)에서 쿠키 허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엣지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교육권한이 없는 사용자면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 권한정보 > 권한상태선택 조회 후 권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하실 권한은 “교육관리 User(학습자)”입니다.
    • 권한 신청 후 승인은 1~2일 소요됩니다.
  • 권한 승인이 완료되면 교육시스템(https://edu.kdca.go.kr)에 로그인하시고 절차에 따라 수강하시면 됩니다.

  • 교육권한이 없는 사용자면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후 권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하실 권한은 “교육관리 User(학습자)”입니다.
    • 권한 신청 후 승인은 1~2일 소요됩니다.
  • 교육시스템에서의 간편인증 로그인은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서 간편인증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청된 권한은 승인까지 1~2일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승인이 완료되면 교육시스템 (https://edu.kdca.go.kr)로 접속 후 로그인하시고 절차에 따라 수강하시면 됩니다.
  • 권한승인에 대한 문의는 권한별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탈퇴를 위해서는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사용자의 권한 상태별로 로그인되는 화면이 다릅니다.
  • 사용자 가입 후 대기 중인 사용자인 경우
    • 로그인하시면 사용자 가입 대기 화면으로 로그인되며 화면 하단에 가입신청취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하단내용참조
  • 권한이 없는 사용자의 경우
    • 로그인하시면 사용자 정보(권한 신청) 화면으로 로그인되며 화면 하단에 탈퇴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하단내용참조
  • 승인된 사용자인 경우
    • 로그인 후 오른쪽 위에 나의정보 버튼 클릭 후 하단에 탈퇴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하단내용참조 하단내용참조

  •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번호 확인 후 공동인증서 등록 혹은 간편인증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갱신·변경 버튼을 클릭하시고 휴대폰번호 인증 후 로그인할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 간편인증 로그인은 간편서명 사업자(카카오, 네이버 등)별 휴대폰 앱을 통한 로그인입니다.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후 아래 안내에 따라 탈퇴하시면 됩니다.

  • 폐업한 기관의 사용자는 일정 기간 이후 자동 탈퇴 됩니다.
  • 예전 자료는 업무 시스템별로 처리 방법이 틀립니다.
  • 재가입 시 이전 업무 권한을 받으시고 해당 시스템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휴대폰번호는 사용자 가입, 실명확인, 공동인증서 갱신·변경 등에서 확인합니다.
  • 사용자 가입 시 등록하는 휴대폰 번호는 가입 여부, 실명 확인 등에 사용됩니다.
  • 휴대폰번호 확인을 위한 인증 창 오픈 시 브라우저의 옵션이 팝업 차단일 때 진행이 안 될 수 있으며 아래 해결 방법에 따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쿠키 및 캐시 삭제 > 브라우저 재시작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던 브라우저를 다른 브라우저(엣지->크롬, 크롬->엣지)로 변경 후 시도해 보세요.

  • 쿠키 및 캐시 삭제 > 브라우저 재시작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던 브라우저를 다른 브라우저(엣지->크롬, 크롬->엣지)로 변경 후 시도해 보세요.

  • 쿠키 및 캐시 삭제 > 브라우저 재시작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던 브라우저를 다른 브라우저(엣지->크롬, 크롬->엣지)로 변경 후 시도해 보세요.

하단내용참조

Chrome 설정

쿠키 및 캐시 파일 삭제
쿠키 및 캐시 파일 삭제
쿠키 및 캐시 파일 삭제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후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실행 후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초기화 방법

  • 브라우저의 각 설정을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 "설정 > (왼쪽메뉴)설정 초기화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 혹은 설정 화면의 상단 검색란에 "복원"을 검색 하셔도 됩니다.
  •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 하세요


Edge 설정

쿠키 및 캐시 파일 삭제
쿠키 및 캐시 파일 삭제

* 검색 데이터 지우기 후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실행 후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초기화 방법

  • 브라우저의 각 설정을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 "설정 > (왼쪽메뉴)원래대로 설정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 혹은 설정 화면의 상단 검색란에 "복원"을 검색 하셔도 됩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 하세요

Chrome 설정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 "쿠키 허용 혹은 시크릿 모드에서 타사 쿠키 차단" 옵션을 선택하세요.
  • "모든 창이 닫히면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삭제" 옵션을 해제하세요.
쿠키 허용

Edge 설정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 옵션을 선택하세요.
  • "설정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 닫을 때 검색 데이터 지우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옵션을 해제하세요.
쿠키 허용
쿠키 허용

  •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은 여러 업무 시스템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각 업무 시스템마다 담당자가 다릅니다.
  • 사용자 가입, 로그인 043-719-8272, 8282
  • 코로나19 정보관리시스템(확진자 신고) 1522-6339
  • 방역통합정보시스템 사용자 문의 1522-6339 | 감염병관리 1522-6339 | 검역관리 070-4948-3462~3
  • 예방접종 043-913-2352
  • 교육 043-913-2352
  • 결핵관리 043-719-7320
  • 고혈압당뇨 1522-6339
  • 희귀질환자 070-8680-3127
  • 각 업무 시스템 문의는 해당 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팀 User(콜센터)" 권한 안내
기관유형 : 행정|공공기관
권한문의 : 17개 시·도청 코로나19 예방접종부서문의
기능문의 : 예방접종관리과 043-913-2352
코로나19 확진자 신고 문의
기능문의 : 1522-6339
코로나19 정보관리시스템 권한 문의
미승인 경우 : 개인인증서만 승인 처리 합니다. 인증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보건소 기간제 선생님의 코로나19 정보관리시스템 권한
공문 확인 후 승인이 가능하므로 공문을 발송하신 경우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연락처
사용자 가입 : 1522-6339
감염병관리 : 1522-6339
검역관리 : 070-4948-3462~3
자동신고(시스템문의) : 070-7599-1511~2
자동신고(업무관련) : 02-6263-8353